메뉴 건너뛰기

설립취지

.

사단법인 사랑의파란우산 설립취지

 

 

사단법인 사랑의파란우산20여 명의 자원봉사자를 회원으로 하고, 인천시 서구 가좌1동에 위치한 비영리 법인입니다. 사랑의파란우산은 펜테크에 사무실을 두고 있는데, 건설보수 방수전문 회사 펜테크 및 그와 업무협약를 맺은 50며개의 전문건설사들이 동 법인의 주후원자입니다.

고객에게 주거의 안심을!’ 모토로 삼고 있는 펜테크(김진수,설응희 공동대표)는 평소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사회적 책무를 묵무히 감당하여 왔습니다. 그중 인천시의 자원봉사활동(사랑의집짓기, 연탄나눔 등), 장학금지급, 사랑의열매 후원 등에 적극 참여한 일은 언론에 알려지기도 하였습니다. 캄보디아(2023) 및 필리핀(2024)의 열악한 환경의 시골 학교들의 누수되는 지붕에 방수공사를 지원해 주기도 하였습니다.

 

20241, 펜테크의 두 공동대표는 협약사들과 신년하례식에서 올해부터는 나눔을 통하여 함께 기뻐하고 함께 성장하는 일을 하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사회공헌을 이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특별히 펜테크 공동대표 설응희가 ESG경영 선포식을 통해 발표한 약속은 다음과 같이 일곱 가지 실천사항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첫째 사단법인을 설립하여 활동함으로 봉사의 전문성과 공익성을 확보하겠다.

둘째 펜테크의 년간 매출의 1%를 기부하여 재정의 안정성을 확보하겠다. (년간 약 1억 이상 예상, 현물기부 포함)

셋째, ‘기부금단체로 지정받아 협약사의 기부참여를 적극 장려하겠다.

넷째, 재능기부 및 소액기부자를 발굴하여 시민들의 자원봉사 정신을 함양하겠다.

다섯째, 우리 주변의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하여 국내외에서 봉사하는 이들을 찾아 적극 지원하겠다.

여섯째,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지구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에 참여하겠다.

일곱째, 기후와 관련한 사회적 약자들을 돌보는 일에도 적극 활동하겠다.

 

사단법인 사랑의파란우산은 이상 일곱 가지의 실천사항을 행공강령으로 삼아 국내외 다양한 방면에서 나눔과 봉사 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이에 2024415, 발기인 대회를 거쳐 92일 창립총회를 개최하기에 이르렀으며, 설립취지를 기록하여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새겨두는 바입니다.

 

202492

사단법인 사랑의파란우산 발기인 일동

 
위로